최근 걸그룹 티아라의 멤버 화영을 둘러싼 ‘왕따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논란이 커진 데에는 해당 소속사 김광수 대표의 ‘말’이 한 몫 했다. ‘화영 왕따’ 파문이 일자, 그는 하루가 멀다 하고 말을 바꿨다. 물론 자극적인 말도 서슴지 않았다. 결국 김광수 대표는 평소 화영의 태도를 지적하면서, “팀 내 분위기를 위해 화영을 티아라에서 제외시키겠다.”고 했다.

화영의 퇴출로 사건이 정리되나 싶었지만, 논란은 좀처럼 잦아들지 않고 있다. ‘화영 왕따설’과 관련된 자료가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동영상, 사진자료는 물론이고 티아라 소속사인 코어콘텐츠미디어 ‘연습생’의 글도 있었다. 김광수 대표는 떠도는 ‘증언글’과 관련해, “허위 사실을 유포한 이들을 찾기 위해, 경찰에 수사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경찰 측은 “의뢰 받은 적 없다.”고 말하며 당황한 기색을 드러냈다.

김광수 대표의 ‘말’은 여기서 빛을 발했다.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었다.”라니, 너무 티 나는 ‘말 바꾸기’다. 솔직히 이번 사건은 ‘집 안 싸움’이다. 화영 왕따설이 불거질 때, 소속사 내부에서 사건의 전말을 파악한 후 언론보도를 했어야 했다. 아이돌 그룹의 ‘불화설’, ‘왕따설’은 항간에 떠도는 소문이 많기 때문에, 이를 제대로 파악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 김광수 대표처럼 언론을 이용해 ‘큰 소리’를 내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이번 사건에 가담한 티아라 멤버들에게 분명 잘못이 있다. 그렇다면 잘못한 부분에 대해 인정하고 그에 따른 책임을 지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멤버 화영을 비롯한 티아라 멤버 전원은 피해자이기도 하다. 소속사 대표의 ‘주목 끌기’로 인해 더 많은 이들의 질타를 받게 되었으며, 없던 소문이 생기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김광수 대표는 ‘언론 플레이’로 유명하다. 소속 연예인에게 문제가 생기면 언론 보도를 이용해 사건을 정리했다. 이번에도 역시 그는 그런 식이었다. 그러나 이제 그의 방식은 통하지 않는다. 오히려 누리꾼들의 따가운 눈총을 받고 있다. 그에게 전해주고 싶다. 지금 너무 ‘위험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