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이 흩날리는 봄이 왔다. 내 주위의 싱글녀들은 벚꽃이 무더기로 피어나는 ‘봄’을 타고 있다. 내가 보아도 그들은 연애를 하고 싶은 마음이 충만하다. 그러나 그들의 마음은 쉽사리 열리지 않는다. 그 이유가 도대체 무엇일까. 그들은 연애에 대한 낭만을 가지고 있다. 굳이 연애가 아니더라도 건어물녀와 초식남에게는 낭만이 없겠는가. 낭만은 흔히 로맨스라는 영어단어로 둔갑해 나타나기도 한다. 페퍼톤스는 1집 수록곡 high romance 에서 낭만을 ‘누구도 기억하지 않는 아무도 상관하지 않는 오래전의 잊혀진 이야기.’ 라고 표현하고 있다. 현재를 살아가는 나는 타인에게는 오래전에 잊혀진 낭만을 통해 과거를 떠올리고 미래를 꿈꿀 수 있다. 즉, 나의 낭만은 내 과거와 현재, 미래 세 시점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고리인 것이다. 당신은 현재 낭만의 고리를 쥐고 있는가. 낭만을 가진 자와 가지지 않은 자의 차이는 어마어마하다. 낭만이 있는 삶에서 당신은 '시간의 주인'이 되어 더욱 의미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 낭만을 쥐고 세 시점을 저글링 하고 싶지 않은가.  혹시라도 지금 당신의 삶에 낭만이 없다면 당장 낭만을 찾기를 바란다.

출처 : http://blog.naver.com/realnicg?Redirect=Log&logNo=20061146825

낭만을 잃어버린 당신. 당신이 낭만을 되찾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단계1. 사회의 시선, 담론에서 탈피하라.

                      출처 : http://blog.naver.com/wlsrhkdeo?Redirect=Log&logNo=100101659579


 낭랑 18세. 이팔청춘. 정말 우리가 중,고딩 시절 이팔청춘이고 낭랑 18세였던가. 꼭 젊어야 낭만인가. 혈기왕성하다고 해서 낭만을 무한정 누린다는 것은 다 옛 말이다. 신데렐라를 현대적 의미로 각색한 드라마 ‘신데렐라 언니’ 도 나오는 판국에 옛날 용어에 움츠려 들어 당신의 소중한 낭만을 조절 못 해서야 쓰겠는가. 당신의 무의식 뿌리에 갇혀 있는 낭만은 연애 혹은 결혼일 수도 있고 당신이 하고자 하는 여행 혹은 당신의 미래일 수도 있다. 사회의 시선과 담론에 매몰되지 말라. 잡지의 별자리 운세를 뒤적이거나 인터넷 운세를 클릭하는 당신. 옆구리가 시려서 매일 타로를 보는 당신. 운명이 없다고 믿으면서 수많은 드라마, 영화를 보며 내가 여주인공이었으면 하고 꿈꾸는 당신. 당신은 소소한 낭만을 이미 가지고 있다. 당신이야말로 낭만주의자인 것이다.

단계 2. 당신이 추구하는 낭만을 구체화하라.

낭만의 꼬리를 잡았다면 이제 낭만을 구체화하라. 구체화하면 할수록 낭만의 실체에 다가갈 것이다. 이상이나 꿈은 원대하면 원대할수록 좋다고 하지 않았던가. 교사가 되고 싶다면 어떤 과목의 어떤 성향의 교사가 되고 싶은지 구체화시켜라. 당신이 낭만을 몸소 겪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당신이 직접 교사가 되는 것이다. 물론 낭만의 일정 부분은 깨질 수 있다. 당신이 꿈꾸는 낭만은 밝은 면과 어두운 면을 동시에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 낭만을 깨뜨리지 않고 밝은 면의 점유율을 높이는 것은 당신에게 달린 것이다. 당신의 낭만이 구체화될수록 밝은 면을 볼 확률은 높아지게 된다.

한때 나의 낭만은 화가였고 한때는 슈퍼마켓 주인이었다. ‘맑게 개인 공원에서 턱수염 난 화가아저씨’ 라는 동요가사가 화가에 대한 낭만을 한껏 부풀려 놓았다. 어린 나에게는 매일 거리에서 풍경을 본다는 것만으로 턱수염난 화가 아저씨가 낭만적으로 보였던 것이다. 100원이 없어 먹고 싶은 불량식품을 사 먹지 못했던 어느 날, 슈퍼마켓 아저씨가 가게의 먹을거리를 다 먹을 수 있을 것이라는 낭만을 품기도 했다. 그 때 어린 내게 누군가가 낭만을 구체화하라고 했다면 난 벌써 피카소에 버금가는 위대한 화가나 대형 할인마트를 전국 방방곡곡에 거느리고 있는 유능한 CEO가 되었을 지도 모른다.


         출처 : http://blog.naver.com/sujin19429?Redirect=Log&logNo=110035794710


단계3. 자신감을 회복하여 낭만을 손에 움켜쥐어라.


자신감을 가져라. 자신감이 없는 낭만은 실체 없는 사막의 신기루와도 같다. 용기 있는 자만이 미인을 얻을 수 있다는 말도 있지 않는가. 자신감이 있을 때와 없을 때의 차이는 어마어마하다. 몇 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성과학자인 캐나다 맥길대학(McGill University)의 소니아 루피엥(Sonia Lupien)박사가 노인 92명을 대상으로 15년에 걸쳐 "뇌 조영과 뇌 기능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를 영국 런던 왕립학술회에서 발표한 바 있다. 조사결과에 의하면, 자신감이 결여된 사람들이 자부심이 강한 사람들에 비해 뇌의 크기가 약 20% 작고 기억과 학습기능도 현저히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이는 자신감의 결여가 뇌 기능의 저하를 가져와 기억력 감퇴는 물론 일의 성취 욕구를 감소시킨다는 매우 충격적인 조사결과로 자신감을 갖고 일한다는 것이 인생에 얼마나 중요한 동기부여가 되는지를 일깨워 주고 있다. 즉, 자신감을 잃으면 인생의 모든 것을 잃게 된다고도 단정 지을 수 있는 것이다. (좋은만남 2009.04) 자신감을 가지지 않으면 어느 곳에서나 당신은 방황할 수밖에 없다. 단단한 자신감은 낭만이 깨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덜어 줄 것이다. 낭만이라는 풍선을 불어 더 크게 만들지 그저 쭈글쭈글하고 빈약한 풍선에 머물게 할지 그것은 당신의 자신감에 달렸다.

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1690254




주의! 경고


타인의 낭만을 파괴하려 들지 마라. 당신이 인정하든 인정하려 들지 않든 당신은 이미 남들이 꿈꾸는 낭만을 살아가고 있을 지도 모른다. 24시간 가혹한 생활을 하는 고3에게는 대학생인 당신이 낭만일 것이고 취업에 허덕이는 막바지 졸업생에게는 버젓한 직장이 있는 당신은 낭만일 것이다. 당신이 그들이 꿈꾸는 낭만을 가졌다는 이유로 남의 낭만을 평가하고 짓밟으려 하는 순간, 손아귀에 들어왔던 당신의 낭만은 소리 소문 없이 자취를 감출 것이다.